선셋 대로

Sunset Blvd., 1950

9.5 1950.01.01上映
미국 영어 로맨스,멜로,드라마 110분
선셋 대로 Sunset Blvd.,은 1950에 발표 된 미국 1950 로맨스,멜로,드라마 영화입니다,영화는 빌리 와일더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윌리암 홀덴,글로리아 스완슨,에리히 폰 스트로하임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50년01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선셋 대로에 위치한 대저택에서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유명 여배우의 풀장에서 한 시나리오 작가가 총에 맞은 채 죽어서 발견된 것이다. 경찰이 출동한 가운데 세상 사람들은 이 사건에 눈과 귀를 기울인다.

사건이 일어나기 정확히 6개월 전. 주로 B급 영화의 시나리오를 썼던 조셉 길리스(윌리엄 홀덴 분)는 벌이가 좋지 않아 차까지 압류당할 위기에 처한다. 해결사들의 추격을 받던 조셉은 선셋 대로에 위치한 대저택에 숨어들었다가 그 곳의 주인이자 과거 무성영화 시절 스타인 노마 데스몬드(글로리아 스완슨 분)을 만나게 된다. 한편 노마는 조셉에게 자신이 쓴 시나리오를 보여주며 유혹하는데...

와일더 특유의 누아르적 감각으로 화려한 할리우드 이면의 추악한 모습을 벗겨낸 블랙 코미디이며, 할리우드에 관한 영화 중 최고작으로 꼽히는 초기 필름 누아르의 걸작이다. 감각적 스타일로 포착한 노마의 도착적이고 퇴폐적인 에로티시즘은 팜므 파탈의 또 다른 전형이 되었다.

(2010년 시네마테크부산 - 빌리 와일더 특별전)